닷핵 지유 라스트 리코드
VISUAL
비주얼화 변화 요소
Point 1: 화면 해상도가 풀 HD 1080p로!
화면 레이아웃도 전부 16:9에, 4K 해상도로의 출력에 대응합니다.
※ 4K 출력은 PS4 Pro와 PC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.
Point.2: 프레임 레이트 최대 60 fps 출력에 대응!
화면의 움직임이 매끄럽게 되었습니다.
Point 3: 무비를 고해상도화!
당시 영상을 보다 정밀한 고화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.
※ 일부 모드를 제외합니다.
Point 4: 배경과 UI의 텍스처 해상도 증가!
배경과 UI의 텍스처를 HD화에 맞추어 고해상도화했습니다.
Point 5: 그림자를 고해상도화!
지면에 드리워지는 그림자를 세밀하게 해서 현장감을 높였습니다.
Point 6: 안티 에일리어싱 대응!
캐릭터 폴리곤의 가장자리가 매끄럽게 표시되게 했습니다.
Point 7: 「.hack//G.U. Last Recode」 HD/SD 비교 영상
SYSTEM
게임 시스템 변화 요소
Point 1: 치트 모드
『.hack//G.U.』를 플레이하신 분이나 시나리오만을 좇아가고 싶은 분을 위한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.
게임을 최강 상태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.
Point 2: 재시도 가능
전멸하면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갔던 PS2판과는 달리, 전투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
재시도할 때 내부 보정이 발생하여, 적을 쓰러뜨리기 쉬워집니다.
Point 3: 전투 밸런스와 템포 개선
■ 이동 속도 향상
달리기의 기본 속도가 상승하고, 에리어 탐색 등을 즐기기 쉬워졌습니다.
■ 공격력 향상
전투 템포를 사박사박하게 스트레스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, 적에게 주는 대미지 값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.
(적에게 받는 대미지에 변경은 없습니다.)
■ 히트 스톱 감소
공격 시 히트 스톱을 줄여서 조작 걸림을 없애고, 전투 템포를 개선하고 있습니다.
Point 4: 획득 경험치 증가
전투에서 획득 경험치가 증가하여 Lv가 템포 좋게 오르게 되었습니다.
OTHER
그 외 파워 업 요소
Point 1: 기본 조작, 메뉴 관련
* 세이브 데이터 수를 각 Vol.에서 7 ⇒ 16으로 추가
* 데이터를 이어서 하지 않는 모드에서 초기 레벨을 끌어올림
* 아이템 소지 수 30개 ⇒ 90개로 증가
* 각 아이템 소지 수를 50개 ⇒ 99개로 증가
* 아이템 메뉴의 탭 전환을 버튼 하나로 가능
* 아이템 메뉴의 바로가기 조작
* 아이템 메뉴에 조건 정렬 기능을 추가
* 동일 아이템이라면 연속 사용이 가능하게 함
* 장비별 빈 슬롯 수를 알기 쉽도록 UI 디자인 조정
* 샵 메뉴에서 소지 중인 아이템 수를 표시
* 치무 구슬, 바이러스 코어 소지 상한을 99 ⇒ 999로 증가
* 초기 단계부터 새로운 회복 수단 「플랫폼 휴식」을 플랫폼에 추가
* 동료에게 건넨 아이템을 동료가 멋대로 팔 확률을 낮춤
* 사쿠보는 「사쿠」와 「보」로 선택해서 초대할 수 있게 함
* 「샵 도토리」의 위치를 맵에 추가
* PS2 당시, Vol.2~3에서 개선된 많은 내용을 Vol.1에도 적용
Point 2: 전투 관련
* 무기 숙련도의 상승량을 증가
* 각성 연출을 건너뛰는 기능 추가
* 대미지를 표현하는 적의 플래시를 완화
* 가스파의 초기 작전을 「존명」 ⇒ 「분방」으로 변경
* 일부 강적의 난이도 완화
* 동료를 소환하는 유형의 적에게 소환 한도수를 설정
* 비행 게이지, 장갑 게이지에 주는 대미지량을 증가
* 적에게 받는 마비, 수면 등 행동 불능 계열 상태 이상이 발생할 확률을 낮춤 (플레이어가 적에게 주는 확률은 변경 없음)
* 작전 「존명」 중 공격 확률이 상승
* 무수각성의 대미지 상승량을 조절
Point 3: 아바타 배틀
* 스케이스의 일반 샷 탄속 향상
* 아바타 배틀의 적 HP, 공격력, 돌진 속도 등 밸런스를 재검토
* 아바타 배틀의 적 머리 위에 스턴 게이지를 추가
* 아바타 배틀의 도움말 UI 추가 및 디자인 재검토
* 아바타 배틀의 레벨 차이에 따른 보정치를 강화
* VR 시스템에서 아바타 배틀 플레이 시 중단 기능을 추가
※ 「VR 시스템」은 게임 내 모드입니다.
Point 4: 그 외
* Vol.3 약혼 이벤트를 다시 시작하지 않아도 동료가 될 수 있는 캐릭터 전원으로 할 수 있도록 변경